게임정보/롤

롤 스토리_그웬

그무 2021. 3. 31. 17:54
728x90

글을 읽기 전에
롤 공식 유니버스를 참고하여 만들었습니다. 스토리 상 틀린 점, 오타가 있을 때 댓글 달아주시면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세 줄 요약
1. 그웬은 이졸데가 만들었다.
2. 대몰락 이후 인형-> 사람이 되었고, 이졸데의 도구를 찾았다.
3. 비에고를 막는다는 목적을 되새기며 살아간다.

소속 지역은 그림자 군도고, 관계도에 있는 챔피언은 비에고, 세나, 요릭입니다.

더보기

오래전 잊힌 왕국 카마보르에는 왕좌와 멀리 떨어진 마을에 사는 사람들이 있었습니다. 바로 이 시골 마을에서 한 평범한 재봉사가 그웬을 만들었습니다. 그웬은 사랑을 느끼며 재봉사와의 과거를 떠올렸습니다. 재봉사는 그웬에게 가위를 올려놓고 바느질을 하고, 밤이 되면 둘은 쭈그리고 앉아 결투 아닌 결투를 벌이며 놀았죠. 그럴 때면 촛불로 밝힌 주방에 가위와 식기가 부딪히는 소리가 울렸습니다. 그러나 곧 놀이가 끝나며 빛이 희미해졌습니다. 그웬은 자세한 기억을 떠올리려고 애쓸 때마다 고통을 느꼈고, 이름과 얼굴이 떠오르지 않는 한 남자와 연관이 있었습니다. 그웬은 수 세기 동안 그 자리에서 조용히 잊혀갔고, 기억은 시간이 흐르며 바다의 파도와 함께 쓸려 갔습니다. 그러던 어느 밤 그웬의 눈이 떠졌습니다. 알 수 없는 마법의 힘 덕분에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는 살아있는 사람이 된 것이었죠. 그웬은 삶을 기쁘게 받아들이고 눈으로 보며 피부에 느껴지는 감각 등에 감동했습니다. 그때 해안에 버려진 듯한 잔해를 발견했고, 묘하게 익숙한 도구를 발견했습니다. 그 도구는 가위, 바늘 실이었고, 그웬은 그 도구를 바로 알아봤습니다. 자신을 만든 재봉사의 도구였기 때문이죠. 그웬의 손가락이 도구에 닿자 손에서 빛으로 반짝거리는 안개가 터지듯 흘러나왔습니다. 그러나 이 마법에 이끌린 것은 그웬만이 아니었습니다. 섬에 도사리던 다른 안개가 몰려들었고, 감기고 뒤틀리며 무시무시한 망령으로 변했습니다. 망령들은 그웬이 새로 찾은 무엇인가에 집착하며 갈구했죠. 그웬은 망령들이 달려들어도 흔들리지 않고 가위를 내질렀습니다. 그러자 더 많은 안개가 대기를 채우며 도구의 크기와 힘에 마법을 걸었죠. 그저 강철에 불과했던 도구는 무형의 마법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망령들은 끈질겼고, 끊임없이 커지는 검은 안개의 힘으로 수가 더 늘어만 갔습니다. 그웬은 익숙한 고통을 느끼기 시작하며 기억을 떠올렸습니다. 재봉사는 다쳐서 고통스럽게 누워 있었고, 그웬은 옆에 있던 남자의 얼굴을 떠올렸습니다. '비에고'라는 남자의 이름을 기억한 그웬은 무릎을 털썩 꿇었습니다. 재봉사와 함께 보낸 시절을 아련하게 떠올렸고, 마지막으로 가위를 보았죠. 그때 그웬은 재봉사가 아예 사라지지 않았다는 놀라운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웬은 마음속 깊은 곳에서 재봉사가 아직 자신과 함께 싸우고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 바늘과 실을 잡은 그웬은 신성한 안개를 휘둘러 몰려드는 망령들을 밀어냈고, 얼마 후 망령의 모습은 더 이상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웬은 망령과 비에고가 연결되어 있었다는 사실을 깨닫고, 검은 안개를 좇아가 반드시 막겠다고 다짐했습니다. 결코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그웬은 살아있는 매 순간을 즐겼습니다. 지금의 축복이 언제까지 이어질지 알 수 없었기 때문이죠. 두 번 다시없을 삶을 살게 된 그웬은 룬테라 전역을 다니며 다치고 괴로워하는 이들에게 기쁨을 주기로 결심했습니다. 순간순간이 소중한 그웬은 늘 자신의 목적을 되새기며 발걸음을 내딛습니다.

여기까지가 공식 유니버스에 올라온 그웬의 스토리를 추려서 쓴 내용입니다.
그웬의 스토리와 관계도를 보아 알 수 있는 내용은
신성한 안개를 사용한다는 점을 보아 안개가 이졸데, 세나, 군도와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비에고는 당연히 이졸데와의 연관점, 스토리에서 막겠다고 한 점 때문에 관계도에 있고, 세나와 요릭 같은 경우는 아마 신성한 안개 또는 알 수 없는 마법과 연관지어 관계도에 있는 것 같습니다. 세나의 스토리에는 세나가 어릴 적부터 검은 안개의 집착을 받았다는 묘사가 있었고, 이는 이번 스토리에서 검은 안개가 신성한 안개가 감도는 이졸데의 도구들에 집착하는 것과 유사하다고 볼 수 있죠. 요릭은 아마 요릭의 목에 걸려있는 대몰락 이전의 그림자 군도(축복의 빛 군도)에 있던 물과 관련이 있을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래는 그웬의 롤 유니버스 링크입니다.
그웬 챔피언 / 그웬 스토리

728x90

'게임정보 > '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롤 강타 차이 설명글(요약 있음)  (0) 2023.10.18
롤 신챔 그웬 예상 스토리  (0) 2021.03.27
롤 강타 차이 설명글  (0) 2021.01.25
롤 스토리_그림자 군도(+비에고)  (4) 2021.01.20
야스오/요네 룬 템트리  (0) 2021.01.19